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초 어린어린이한의원, 축농증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2. 5. 10:18

    >



    ​금 1는 온라인 산노미야 이하의 1부를 공유하고 보겠습니다.


    >


    Q. 어린이의 축농증 증상이 심할 수 있습니다. (만 9세의 남아)어린이가 어릴 때부터 코에 걸린 목소리도 많이 해서, 편도와 아데노이드가 큰 열 감기도 많이 쌓앗슴니다. 결미 2년 전에 중이염으로 양쪽 귀에 튜브를 넣는 수술을 핬 슴니다. 지금은 오른쪽 귀는 정상이지만 왼쪽 귀는 구멍이 뚫려 있는 상태입니다. 지난해 7월부터 귀에 물이 자주 찼 슴니다. 그런데 한달 반 전부터 귀에 물이 빠지지 않아 축농증이 심해진 탓, 노란 코가 목에 넘어가귀추가 되었습니다. 항생제도 현재 효과가 별로 없습니다.코에 문 코가 위장에도 문제가 없을까봐 걱정이에요.


    >


    A. 먼저 축농증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축농증은 뺨과 이마의 즉석 안쪽에 동굴처럼 비어있는 공간이 있고, 이 공간에 감염되는 것입니다. 부비강 안쪽은 코 점막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인후 위쪽과도 통하는데, 오래된 감기, 비염, 편도선염 등이 즉석 축농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감기에 걸려도 급성 비염이 생기고, 또 축농증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또한 급성 축농증의 경우 완전히 낫지 않으면 재발하기 쉽고, 만성으로 진행됩니다. 축농증이 되면 콧물에 고름이 걸린 노란색 점액이 섞여 콧물이 점점 목 너머로 가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코막힘이 심하고 머리가 아픈 공에 압박감이 느껴지기도 한다. 단지 단순히 아이가 노란 콧물을 많이 흘립니다, 축농증을 말합니다.의리로 판단해서는 안됩니다. 축농증의 진단에는 내시경 검사, PNS, X선 촬영 등이 필요하다.


    >


    축농증은 코감기에 자주 걸리면 재발합니다.즉, 축농증 예방은 감기 예방이다. 아이가 지치지 않도록 체력을 관리하고 거의 매일 실내 온도와 습도를 적절히 유지한다.실내가 건조해서 본인의 집이 더워지면 코감기에 걸릴 우려가 있습니다. 평소 차가운 sound 음식을 먹는 것을 이야기하며 따뜻한 sound 요본인 콩본인물국, 북어국과 같은 국물을 자주 먹는다.


    >


    만성 축농증의 경우, 비교적 재발이 좋아집니다.두 가지 치료 모두 호전되지 않는 경우에는 한방 치료를 권장합니다. 한방치료는 부작용 없이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